남편 정액검사를 할 때, 가깝다고 아무데나 가서 하지는 마세요.

조회수 1,288

가깝다고 아무데나 가지 마세요

비뇨기과에서 정액검사를 하는 것이 맞기는 한데
요즘 비뇨기과에서 난임 문제를 관리하는 곳이 별로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정액검사에 대한 전문성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저 무정자증인지 아닌지, 정자의 숫자는 얼마나 되는지 정도는 판별이 가능하지만 보다 상세한 판단은 못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냥 가까운 비뇨기과에서 검사 후 정상이라는 말 듣고는 “자신은 문제 없다”고 하는 남편들이 많습니다. 전문적인 곳에서 제대로 검사 받으시기 바랍니다.

전문적이지 않은 곳에서는

– 자체적으로 검사하지 않고 외부 검사기관으로 보내는 곳도 있음.
채취한지 오랜 시간이 지나 검사기관에 도착하면 정자는 이미 다 죽습니다. 이 경우 정자 운동성에 대한 평가는 전혀 할 수 없습니다.

– 이상한 기준, 옛날 기준으로 판정하는 곳도 있음.
지금까지 정자의 정상기준에 대한 세계보건기구(WHO)의 지침은 5번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남성 난임 관련 진료를 전문적으로 하지 않는 병원의 의사인 경우, 오래된 기준 혹은 출처분명의 이상한 기준으로 판단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2010년판  세계보건기구(WHO)의 참고치를 기준으로 합니다.
아래 검사 결과지는 엉터리 기준으로 정액검사 결과를 해석한 결과지 사례입니다.

semen_sample

– 정자 정밀형태 검사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음.
전문 병원에서는 정자의 모양을 판단할 때 정자를 염색해서 1,000배의 현미경으로 관찰하며, Kruger’s criteria라는 엄격한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정액검사 결과지에서 Strict morphology라는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그러나 난임을 전문적으로 진료하지 않는 병원에서는 고배율현미경이 없는 경우도 많고 정자 정밀형태검사를 하지 않습니다. 엄격한 기준으로 정자 형태를 판단해보는 것은 자연수정 여부를 가늠하는데 중요한 단서가 됩니다. 꼭 한 번 검사해봐야 합니다.

– 그런데 어떤 곳은 전문 병원이라고 하는데도 그 결과지가 이상한 경우가 있어요. 차마 그 병원의 이름을 공개할 수없네요..

그러므로 꼭 전문 병원을 찾으세요

(아래 병원과 저희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마리아병원(서울 신설동, 송파, 대구), 미즈메디병원(서울 강서, 강남), 차병원(서울 강남, 서울역, 경기 분당), 제일병원(서울 충무로), 아가온여성의원(서울 구로), 엠여성의원(서울 강남), 부천서울여성병원(경기 부천), 사랑아이여성의원(서울 송파), 메디아이여성의원(서울 노원).. 광주프레메디(호남지역)
비뇨기과로는 원탑비뇨기과(서울 강남), 연세엘림비뇨기과(경기 분당) 정도로 조사되었습니다.

정자 정밀형태 검사

아래 그림은 세계보건기구에서 발간한 정자 정밀형태 검사 방법 매뉴얼에 나오는 이미지입니다. 정자의 모양이 어떠한지 염색을 하서 고배율 현미경으로 봐야 아래와 같은 판단을 할 수 있는 거랍니다.

semen_schem

아래 사진은 염색된 정자의 모습입니다.

정자정밀검사

남편의 정자에 문제가 있다면 한약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링크된 글을 읽어보세요.
http://happysaem.com/전문분야/정자이상-남편문제-치료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