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에 관한 이슈들

생리불순(배란장애)

생리와 배란을 규칙적으로 만드는 치료
행복의샘이 잘 하는것 중 하나입니다.

[separator style_type=”single” top_margin=”40″ bottom_margin=”50″ sep_color=”” icon=”” width=”” class=”” id=””]

한 달에 한 번씩 꼬박꼬박 생리를 잘 하고 있다면, 배란도 꼬박꼬박 잘 되고 있다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그러나 생리를 자주 거르거나, 2-3개월에 한 번씩 또는 1년에 3-4번 밖에 하지 않는다면,
배란이 안되는 무배란성 생리를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menstrual

배란장애의 문제점

01. 임신의 기회가 적습니다.

만약 3개월에 한 번 정도 생리를 한다면 그 생리가 배란이 되는 생리일 때도 있겠지만,
배란이 되지 않고 나오는 무배란성 생리일 가능성도 큽니다.
3개월에 한 번 정도 생리를 한다면 1년에 4번 정도 생리를 하는 것인데,
가령 그 중에 2번이 무배란성 생리이고 2번 배란이 되었다면, 결국 임신할 기회가 1년에 2번 밖에 없다는 뜻입니다.
그나마 이 때 부부관계 가질 기회를 놓친다면, 모처럼의 임신 기회를 놓치는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됩니다.
그런데 배란 때에 딱 맞춰서 부부관계를 갖는다 하더라도 그것이 임신으로 이어지는 확률은 일반적으로 20% 정도입니다.
그러니 1년에 2번 오는 기회에 때맞춰 관계를 갖는다 하더라도, 확률적으로 몇 년이 걸릴지 모르는 일입니다.

02. 임신을 위한 환경조성이 되어 있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생리가 불순하고, 배란이 제 때에 잘 안되는 경우는 몸에 불균형과 부조화가 존재한다는 뜻이고,
이는 착상을 위한 환경도 불리함을 뜻합니다.
즉 임신이 되더라도 안전하게 착상되고, 잘 유지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지요.

03. 다낭성 난소로 발전될 우려가 있습니다.

끝내 배란되지 못하고 자라다 멈춘 난포들이 난소에 남아 다낭성 난소의 모습으로 변하기도 합니다.
오랫동안 생리불순과 배란장애를 겪어왔던 분들에게 다낭성 난소 소견은 흔하게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