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에 관한 이슈들

자궁내막증

그저 혹(결과물)을 떼는 것이 아니라,
혹이 생긴 원인을 교정하는 치료가 있습니다.

[separator style_type=”single” top_margin=”40″ bottom_margin=”50″ sep_color=”” icon=”” width=”” class=”” id=””]

자궁내막증이란 자궁내막 조직이 자궁 이외의 부위에도 있는 것을 말합니다.
주로 발견되는 것은 난소에 자궁내막 조직이 붙어서, 그게 자라서 혹이 되는 것입니다.
이를 자궁내막증혹 또는 자궁내막종이라고 합니다.
장이나 골반 내의 다른 부위에도 여기저기 자궁내막 조직이 붙어서 자랄 수 있는데,
이것은 복강경을 통해서나 확인이 가능합니다.

Endometrial

자궁내막증의 증상

자궁내막증이 있으면 생리통을 심하게 느끼는 것이 가장 특징적인 증상입니다.
만약 장에 자궁내막 조직이 유착되어 있으면 생리 때마다 설사를 유발하기도 하며,
자궁직장와 부근에 유착이 있을 때는 부부관계를 가질 때 아랫배 깊숙한 곳에 통증을 유발하고,
배변할 때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자궁내막증의 문제점

만약 자궁내막 조직이 골반강 안에 퍼져 있으면 난소나 나팔관 등이 주변 조직들과 유착되기도 합니다.
난소에 달린 혹이 커서 난소의 위치를 전위시키면 배란된 난자가 나팔관 안으로 들어가는 것이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의 수술요법은 복강경으로 보이는 자궁내막증 조직을 뜯어내는 수술입니다.
자궁내막증이 심할 때는 해볼 수 있는 시술입니다.
그러나 이 수술은 그저 혹(결과물)을 떼내는 것이지, 자궁내막증이 생긴 원인까지 없애주는 것은 아닙니다.

자궁내막증의 원인을 잡아 임신을 가능케 합니다.

자궁내막증은 정기(正氣)가 허약하거나, 간기울결(肝氣鬱結),
기체혈어(氣滯血瘀)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유발됩니다.
자궁내막증 때문에 임신이 안되는 경우도 있지만,
이것에 선행하는 원인이 있기 때문에 자궁내막증도 생기고, 임신도 잘 안되고 그러는 것입니다.
따라서 보다 근본적인 원인을 바로 잡아주면 혹과 같은 자궁내막증 조직이 당장에 없어지지는 않더라도
임신에 유리한 환경으로 몸이 바뀌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