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문제를 잘 해결하는가?

산후보약, 유산후 보약 프로그램

후유증이 없도록 몸을 돕는 한약이 있습니다.

산후보약은 왜 먹어야 하는가

출산시에는 심한 출혈이 일어나고, 기가 탈진되고, 모든 관절과 근육이 이완됩니다.
조리를 잘못하면 손발의 관절통, 무릎과 허리의 통증 등 산후풍이라고 불리는 산후관절통이 생기기 쉽습니다.
산후에는 아기 때문에 잠도 잘 못 자게 되고, 식욕을 잃으며,
심신이 급격하게 허약해지므로 쉽게 놀라고, 정서의 동요가 심해지며, 우울증이 생기기도 쉽습니다.
산후에는 또 땀을 많이 흘려 기력이 처지고, 쉽게 부으며 몸이 무거워집니다.
산후에 자궁과 질의 회복이 더뎌지면 불만족스런 성생활은 물론 다음 번 임신을 준비하는 데에도 불리해집니다.
산후보약은 이런 문제들이 생기지 않고, 임신 전의 건강한 몸 상태로 얼른 복귀되도록 하는 치료입니다.

tksgnqhdir01

산후보약은 언제 먹는 것이 좋은가

출산하자마자 바로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출산 전에 미리 오셔서 진찰을 받아두면 좋습니다.
저희에게서 진료 받으셨던 분이라면 출산하자마자 연락주십시오.

산후보약은 얼마나 먹어야 하는가

출산 직후 복용한다면 
1) 1차 산후약 : 3일간 복용합니다. 소위 어혈푸는 약이라고 알려진 약입니다. 출산시 태반이 떨어져 나오고, 그것이 붙어 있던 자리에서 찌꺼기가 나오고, 자궁의 탈락된 내막이 잘 나오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 시기에는 자궁수축을 돕고, 어혈을 풀고, 오로를 배출시키는 한약을 씁니다.

2) 이후 본격적인 보약 : 2~4주간 기혈을 북돋고, 산후풍을 예방하고, 모유분비를 돕는 보약을 씁니다. 이 시기에는 녹용이 들어간 보약재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출산한 지 좀 지난 뒤 복용하게 될 때는
1차 산후약 없이 본격적인 보약으로 시작하면 됩니다.

모유수유하는 데 한약을 먹어도 되는가

산후보약은 산모의 건강을 회복시키는 보약으로,
산모의 몸이 건강할 때 건강한 모유가 나오고, 아이도 더 건강해지게 됩니다.
모유를 먹는 아이에게도 안전하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산후조리원에서 나오는 한약을 먹어도 되는가

한약은 음식이 아닙니다. 각 사람의 체질과 증상을 고려하여 몸에 맞게 써야 산모에게도 좋고, 아기에게도 안전합니다.
산후조리원에서 천편일률적으로 맞춰 놓은 한약을 쓰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전문한의사의 정확한 진찰을 통해 한약을 드셔야 안전합니다.

tksgnqhdir

유산 후 조리,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입니다.

유산 후에 생리가 불규칙해지거나, 생리양이 줄어드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특히 인공유산(낙태)을 반복했던 경우, 자궁내막이 얇아지고, 생리양이 줄어들고, 다음 임신에 방해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산을 하면 출산과 마찬가지로 기(氣)와 혈(血)의 손상이 생깁니다. 몸 안에 급격한 변화가 생긴 것이기에 리듬을 잃고, 균형이 흐트러지게 마련입니다.
유산을 하고 나서 출산 후처럼 온 몸의 관절이 쑤시고 아픈 경우도 흔합니다. 거기다가 자책감과 후회로 마음의 상처를 입고 있으면 몸의 회복은 더욱 더뎌집니다.
더 좋은 앞날을 기약하기 위해서 몸의 힘을 북돋아주고, 자궁의 회복을 돕는 약을 써야 합니다.

유산 후 보약 복용법

유산 후에는 되도록 빨리 한약을 드실수록 후유증을 예방하고, 자궁 및 몸의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4주 정도 한약을 복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