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산약

난산을 예방하고
순조롭고, 안전한 자연분만을 준비하십시오.

[separator style_type=”single” top_margin=”40″ bottom_margin=”50″ sep_color=”” icon=”” width=”” class=”” id=””]

순산 한약은 현명한 여성들의 선택입니다.
자궁수축호르몬제나 척추마취(무통분만) 없이, 쉽고, 안전하고, 건강한 출산을 준비하십시오.

순산 한약을 드시면 좋은 이유

처음 출산을 하는 초산의 경우, 진통 시간이 10시간을 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출산 당시에 느끼는 통증보다 주기적으로 진통을 느낄 때의 통증이 훨씬 더 크게 느껴집니다.
그저 통증이 문제가 아니라, 진통이 미약한 채 시간만 끌면 출산하기도 전에 이미 탈진되고
아기도 잘 내려오지 않으며, 정작 아기가 나와야 할 때는 자궁경부가 제대로 열리지 않고,
또 정작 힘을 줘야 할 때도 힘을 제대로 못주게 되어 난산으로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뜻하지 않게 제왕절개를 해야 하는 일도 생깁니다.
행복의샘이 준비한 순산 한약은 진통의 고통을 줄이고, 난산을 예방하고,
순산을 돕는 고대 비방입니다.

순산 한약은 다음과 같은 2단계로 사용됩니다.

happy_img123

1차 순산약 – 임신 마지막 달(36주)

순산 한약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달생산은
초산부의 진통시간을 현저하여 줄여주고, 태아가 산도를 쉽게 빠져나오도록 준비하는 한약입니다.

경희대 한양방 공동연구팀의 연구 결과에서,
달생산을 쓰지 않았던 초산부는 평균 7시간반 정도의 진통을 통해 분만을 했고,
달생산을 썼던 초산부는 4시간 정도만에 분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한방부인과학회지 제17권 제2호 pp.115-122).
순산 한약이 분만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40%나 줄여준 것입니다.

저희는 모든 예비산모에게 다 똑같은 달생산을 쓰지는 않습니다.
예비산모의 체질적 특징과 상태를 고려한 맞춤한약을 사용하여 그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이 저희의 노하우입니다.

2차 순산약 – 분만 임박해서

분만의 과정에서 산모가 힘이 빠지고, 태아를 힘차게 밀어내지 못하면
분만이 지연되고, 그 와중에 태아의 호흡과 심장박동이 불안해지기 쉽습니다.
진통이 시작되었을 때 2단계 순산약을 투약하면,
자궁이 부드럽고 강하게 수축하고, 산도가 잘 열려 태아가 쉽게 빠져 나옵니다.

대표적인 처방은 불수산(佛手散)입니다. 마치 부처의 손과 같은 효험을 갖는 처방이라는 뜻인데,
다른 말로는 개골산(改骨散)이라고도 합니다. 산도를 열어준다는 뜻이지요.
물론 불수산 외에도 산모에 따라 단녹용탕을 쓸 수도 있고, 녹용과 불수산을 함께 쓸 수도 있고,
기타 산모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최적의 약재를 구성하여 처방합니다.

특히 초산부라면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진통의 경과 및 2차 순산약 먹는 시기

진통은 자궁이 수축하면서 아기를 밀어내는 현상입니다.
사실 아기를 낳을 때보다 진통을 할 때가 더 아픕니다.
통증이 너무 오래 지속되면 힘드니까
여성의 몸은 지혜롭게 5-10분 간격으로 자궁을 수축시키며 진통을 합니다.

진통을 할 때 아기를 쫙쫙 밀어내줘야 그만큼 진통 시간이 짧아지는 것이지요.
산도가 좁으면서 진통도 미약하면 10시간 넘게 진통할 수도 있고,
자궁수축이 힘있게 잘 되면 진통시간이 그만큼 짧아집니다.

행복의샘 2차 순산약은 진통이 시작되면 드시는 겁니다.
대략 5-15분 간격으로 진짜 진통이 시작되면 1시간 간격으로 드십시오.
진통이 시작된 후 길면  9-10시간을 넘어서까지 진통이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2차 순산약은 9팩을 준비해드립니다.

진통의 간격이 얼마나 되는지 시간을 재면서 체크해보십시오.
10-15분 간격이던 것이 5-10분 간격으로 줄어들며 나중에는 2-3분 간격으로 줄어들기까지합니다.
만약 진통이 3-4분 간격으로 줄어들면 30분에 한 1팩씩 드셔도 됩니다.

대략 3분 간격으로 줄어들면 분만하러 병원으로 가시면 됩니다.

가진통과 진짜 진통과의 감별

가진통이란 가짜 진통을 말합니다.
분만이 임박해서 가진통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아직 분만 때가 한참 안되었는데도 그냥 가끔 진통이 있는 것도 가진통이라고 합니다.
그것이 진짜 진통인지 가진통인지 구분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결과적으로 뒤돌아보니 가진통이었는지, 진짜 진통이었는지 알 수 있을 정도랍니다.
만약 하루에 몇 번 진통이 없거나,  1시간이 넘는 간격으로 불규칙하게 진통이 있는 것이라면 가진통일 수 있습니다.
진짜 진통은 5-15분 간격으로 주기적으로 진통이 있는 것입니다.